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삼성전자, 2012년형 '스마트에어컨Q' 출시.. "냉방은 기본! 설치부터 사용까지 스마트!"
관리자 (ip:) 평점 0점   작성일 2012-01-20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807

원문보기

 

 

 

음성안내로 제품 설치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스마트 인스톨', 스마트폰으로 실내·외에서 에어컨 원격제어 가능 '스마트Q앱' 등 설치부터 사용까지 스마트 기능 채용

 
김봉연
▲ 삼성 스마트에어컨Q 모델 김연아가 삼성전자 '2012년형 삼성 스마트 에어컨Q' 신제품 발표회 무대에서 신제품 에어컨을 소개하는 모습.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삼성전자가 냉방은 기본에, 설치부터 사용까지 스마트한 기능을 담은 에어컨 신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5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2012년 삼성의 스마트가전 첫 제품인 '2012년형 삼성 스마트 에어컨Q'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우수한 품질(Quality)을 기반으로 여왕(Queen)과 같은 품격있는 아름다움을 가지면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Q&A) 스마트한 기능을 담은 제품이라는 의미로 '스마트에어컨Q'로 공식명칭을 정했다.
 
이 제품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제품을 사용하는 스마트 라이프를 한 발 앞서 구현함은 물론 스마트한 에어 케어(냉방·청정·가습·제균) 능력을 가지면서도 에너지 절감력까지 우수하다.
 
2012년 삼성 스마트에어컨Q는 삼성전자의 강점인 IT·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해 설치부터 활용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에어컨Q는 제품 설치 직후 실내기와 실외기, 배관 연결상태와 냉매량 등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스마트 인스톨 기능을 채용해 제품 설치 상태에 대해 사용자에게 상세히 알려줘 설치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사용해 에어컨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실내의 상황에 맞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에 스마트Q앱을 설치하면 앱을 통해 에어컨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에 대해 알 수 있고 집 안과 밖 어디서든 전원과 온도, 운전 모드를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Q앱은 온도·강수 정보와 같은 날씨 정보를 분석해 냉방·청정·제습 운전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한 기기사용을 돕는다.
 
이때 분석된 날씨 정보는 에어컨으로 전달되며,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에어컨에서 음성으로 날씨를 안내한다.
 
또한 스마트Q 앱을 사용하면 제품 본체 상단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실내 사진을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받아 실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전력량을 설정하고 사용한 전력량과 남은 전력량까지 확인할 수 있어 사용비용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논현동 삼성 솔루션 전시장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 에어컨을 선보이는 모습.     ©이뉴스투데이

 
삼성 스마트에어컨Q는 에너지를 적게 쓰면서도 거실은 물론 주방, 집안 구석구석까지 시원하게 하는 스마트쿨링 시스템을 채용해 실내 온도를 빠른 시간 내에 조절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쿨링 시스템은 강력한 다량의 냉기를 실내에 가장 빠른 경로로 전달하면서 2개의 쿨링팬을 통해 바람을 13미터까지 멀리 보내줘, 사용자와 공간 전체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삼성전자의 독자 냉방 기술이다.
 
삼성 스마트에어컨Q는 스마트 쿨링 시스템에 사용자의 위치와 거리 활동량을 계산해 에어컨의 풍량·풍속·풍향을 조절해 주는 스마트 센서를 더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맞춤 냉방을 제공한다. 여기에 온도와 습도 등 실내의 상태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게 조절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균과 청정·가습·제습 기능도 대폭 강화해 더욱 스마트한 에어케어 능력을 선보인다.
 
스마트에어컨Q는 4계절 청정필터와 숯 탈취 필터를 채용해 미세먼지와 냄새까지 한 번에 잡아 주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바이러스·세균·곰팡이 등을 바이러스 닥터 기술로 제거한다. 바람이 드나드는 곳인 열교환기까지 살균수로 청소해 위생성을 더욱 높이면서도 냉방면적과 동일한 청정면적을 제공해 공기청정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가습 기능 또한 세균이 번식하기 어렵도록 자연에 가까운 미세 수분 입자를 분사하는 자연기화식 가습 방식을 채용했고, 제습 기능을 사용할 때는 제습 시 발생된 물은 배수노즐을 통해 자동으로 배출되도록 제품을 설계해 제습량의 한계를 없앴다.
특히 스마트 인버터를 채용해 정속형 일반 제품 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89.5%까지 절감시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해 경제적이다.

삼성전자는 이뿐 아니라 대부분의 소비자가 스탠드형 에어컨을 거실 벽 모서리에 둔다는 점을 감안해, 거실을 더욱 넓게 쓸 수 있도록 에어컨이 벽 모서리 부분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도록 디자인해 제품이 차지하는 바닥넓이가 기존 박스형 디자인 대비 27% 줄이는 등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으며 우아하고 품위있는 내추럴 트렌드를 반영해 고급감을 더했다.
 
아울러 이 제품은 외관을 터치하면 오가닉 크리스탈 소재의 전면 슬라이딩 도어(Door)가 꽃이 피듯 열려 외관이 간결하고 깔끔해 보이도록 했으며, 스탠드 조명처럼 활용 가능한 무드 라이팅, 운전 모드에 따라 다른 모양으로 조명이 반짝이는 갤럭시 라이팅, 전면 도어 속 히든 버튼과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 (왼쪽부터) 삼성전자 한국총괄 박재순 부사장, 삼성 스마트에어컨Q 모델 김연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개발팀장 한백희 전무가 '2012년형 삼성 스마트 에어컨Q' 신제품 발표회 무대에서 인사하는 모습     ©이뉴스투데이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윤부근 사장은 "스마트에어컨Q는 2012년 생활가전 리얼 스마트의 시작을 여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을 풍요롭고 스마트하게 하는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 에어컨Q의 프리미엄 홈 멀티 모델 33종의 출고가는 230만~560만원대로, 오는 12일부터 '스마트 에어컨 Q 미리장만 대축제'를 실시해 3월 31일까지 조기 구매, 설치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달해 고객 만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